한국여행사진작가협회 평생교육원 예술교육대학에서는 오는 3월부터 매주 진행하는 2023년도 봄학기 여행사진아카데미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25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3년 1학기에 신입 수강생이 신청할 수 있는 과정은 사진기초반인 창작과정이다.
창작과정은 기초적인 이론과 촬영법을 실습 위주로 교육하는 과정이다. 사진에 관한 기초가 전혀 없는 사람이나, 이미 사진 촬영에는 익숙하지만 기초적인 사진 이론을 학습하고자 하는 사람을 위한 과정이다.
수업은 사진 미학, 카메라 메커니즘, 디지털 프로세스와 같은 사진에 대한 기본적인 학습과 함께 촬영 실습 특강 및 평가를 통해 누구나 쉽게 사진을 배울 수 있으며, MT 및 촬영여행을 통해 동문 간의 네트워크를 할 수 있는 과정도 포함되어 있다.
사진가를 위한 실전 포토샵 과정은 디지털 사진에서 사용하는 포토샵의 기초적인 기술을 습득하는 과정이며 포토샵을 전제로 한 촬영법까지 학습할 수 있는 과정이다.
수업은 리터칭 프로그램, 사진의 구성과 편집, 인화와 인쇄를 위한 사진에서의 색채응용, 용지와 프린트 작업 등에 대한 내용을 다룬다.
사진아카데미는 실전과 이론에서 (사)한국여행사진작가협회 인천지역본부장 든솔 이충기 작가의 강의로 이루어진다. 체계화된 교육 커리큘럼으로 수강생들로 하여금 이론과 실습을 겸비한 실질적인 교육을 진행하며, 전문적인 경험들이 가능하다.
1학기(봄학기/3월~5월) ‘창작과정'을 이수하면 2학기(가을학기/9월~11월)‘작품연구과정'을 신청할 수 있으며, 총 1년 과정으로 진행된다. 또한 방학기간인 6월에서 8월까지 온라인 수업과 정기 합동 사진촬영으로 교육을 이여간다는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