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행사진작가협회 본점 개소식!
루카스 박 갤러리 개관기념 인천168보물섬 사진전 오프닝
【한국아트뉴스=어랑】 한국여행사진작가협회(회장 김주호)가 지난 1월 16일 인천시 미추홀구 인주대로 433(주안4동 1506-14) 2층에서 80여명의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여행사진작가협회 본점 개소식! 루카스 박 갤러리 개관식 성대히 열었다.
회원들의 창작 활동과 복지향상을 위해 이용이 편리하도록 확장 이전하면서 새롭게 개소식을 개최한 것이다.
협회 사무실 이전은 지난 12월초 세계적인 화가이신 박수복 화백과 협회 김주호 회장간의 긴밀한 협의속에 사진예술에 대한 열망에 부응하고자 현재 사용하던 좁고 공간에서 벗어나 보다 폭 넓은 사무실이 필요하다는 의견일치를 보았으며 박수복 화백님의 소유의 건물을 무상 임대하는 형식으로 리모델링을 통한 사용승낙을 얻었다.
사무실 이전 공사는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지난달 12월 22일 부터 15일간 진행 되었으며 회원 128명이 참석하여 리모델링을 마치었다.
김주호 회장은 “공간이 넓어 진 것도 좋지만 그 보다 더 좋은 것은 예술과 사진을 접목하여 한단계 뛰어넘는 예술공간 된다는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며 “루카스 박 갤러리에서 사진전과 함께 365일 회원들과 소통하는 공간을 만들겠다고 다짐한다”고 밝혔다.
또한, 박수복 화백(협회 자문위원)은 “예술과의 만남의 공간이 이 자리에서 이루어진다는것이 보람을 느낀다"며 "서산 해인미술관을 회원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자"고 하며 "사진예술에 협회 회원들의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http://ptask.or.kr/bbs/board.php?bo_table=b025&wr_id=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