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행사진작가협회 제26차 산들여행문학대전 시상식 및 2019년 작자회원 작가증 수여식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여행사진작가협회 2019 작가증 전달
박수복 화가(이베이가 선정한 세계적인 작가) 자문위원 추대
이경복 마술사(동국대 교수) 예술분과 지도 교수로 추대
제26차 산들여행문학대전 시상식
【한국아트뉴스=어랑】사단법인 한국여행사진작가협회(회장 김주호) 이하 산들투어 회원 120여명이 지난 12월19일 로얄호텔 영빈관에서 제26차 산들여행문학대전을 실시하였다.
특히 2019년 정회원인 20여명에게 작자증 전달 및 박수복 화가(이베이가 선정한 세계적인 작가)를 자문위원으로 추대, 이경복 마술사(동국대 교수)를 예술분과 지도 교수로 추대하는 행사도 함께 열렸으며, 아울러 지난 1년동안 봉사와 희생으로 함께한 회원들에게 공로패와 감사장이 함께 전달 되었다.
협회는 1994년 한국산들여행클럽으로 창립된 한국여행사진작가협회는 2016년 사단법인으로 출범하여 문화체육관광부에 정식 등록된 여행작가 사진작가 전문 단체다.
방송과 신문, 잡지, 사보,
인터넷사이트 등의 각종 매체에 여행기사를 기고하거나 여행 서적을 저술한 국내 전문 사진여행가들이 활동하고 있다. 또 우리나라 여행 문화를
발전시키고,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개발해 국내 관광 활성화와 새로운 여행지를 발굴하는 일에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산들투어(한국산들여행클럽 줄임말)는 첫째주 사진여행, 둘째주
명산여행, 세째주 백두대간, 네째주 실크로드(비단길)을 테마로 엮어 매주 토요일 출발하고
있으며 섬여행 야등 전국둘레길등을 돌며 사진과 여행을 즐기는 모임이다.
박수복 자문위원은 축사를 통해 "인천에서 고등학교까지 졸업한 고향같은 인천지역에서 봉사와 나눔으로 사진활동을 실천하는 협회에 동참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단순한 사진이 아니라 예술적인 사진으로 발전하는데 도움을 주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 미추홀구 주안동에 소재한 본인의 건물을 협회 사무실로 무상 대여하겠다고 밝혀 회원들의 큰 찬사를 받았다.
이날 행사는 이경복 지도교수의 비지니스 마술쇼, 연국희 회원의 악단출연, 길태환 회원의 하모니카 공연, 표창임 여행분과 자문위원의 할량무 전통 무용수 공연이 이루어져 행사를 더욱 빛나게 하였으며 특히 원남희 회원은 이날 행사의 식사비 일체를 찬조하는등 많은 회원들이 성원과 격려가 넘치는 큰 행사였다.
장로의 대작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