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행사진작가협회
2020 작가워크숍 루카스박갤러리에서 개최
【한국아트뉴스=어랑】사단법인 한국여행사진작가협회 (회장:어랑 김주호)는 12월5일부터 12월6일까지 루카스박갤러리에서 2일 일정으로 2020 하반기 작가워크숍을 실시했다.
“또 다른 생각과 새로운 시작으로” 주제로 열린 이번 워크숍은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 확대 시행에 따른 합숙교육 대신 1일차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하고 2일차 오전교육으로 소래생태습지공원에서 경진화 강사의 야외출사교육과 오후에는 협회 교육장에서 집합교육으로 진행되었다.
김주호 회장의 협회 소개와 활동방향이란 제목으로 특강으로 이루어졌다. 또한 용안수 협회 자문위원과 김경환 협회 감사 이용곽 여행본부 자문위원 그리고 이충기 미추홀지부장이 선배와의 대화 형식으로 특강이 이루어 졌다.
이번 행사에는 사진아카데미7기 수료생과 여행작가교실7기 수료생 작품창작반 수료생 등, 회원 30여명이 참석하여 협회 관련 설명과 발전 방향에 대하여 의견을 듣는 시간도 가졌다.
한국여행사진작가협회는 매년 실시하는 워크숍을 통해 전국적인 조직을 갖추는 여행사진 작가들의 모임으로 발전하는 계기가 될것으로 보인다.
협회는 지난 1994년 창립되어 산악클럽, 문학클럽, 사진가회와 자원봉사회등 이 합쳐져 2016년 3월22일 사단법인으로 설립된 여행관련 작가들의 단체로 여행작가본부와 사진작가본부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협회는 매년 회원전 외에도 봄꽃사진공모전, 여행사진공모전, 산악사진공모전, 인물사진촬영대회, 인천관광168보물섬 사진공모전을 전국적으로 진행 되고있다.
협회 김주호 회장은 "우리나라에 여러 사진가모임이 있으나 한국여행사진작가협회은 공정하고도 투명한 협회운영과 사회봉사활동을 통해, 한국 최고의 여행사진가 단체로 자리매김하겠다는 포부를 밝히고 뜻있는 작가들의 동참을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여행사진작가협회 2020 작가워크숍 루카스박갤러리에서 개최
http://cafe.daum.net/9595kimmini0A0/NcSV/340